텅글은 하마치, 위피엔, 가레나와 같이 동일한 네트워크 대역에 있지 않은 컴퓨터들을 가상으로 동일한 네트워크 대역으로 묶어주어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해 주는 일종의 VPN 프로그램입니다.. 하마치와 비교를 해 본다면 하마치는 네트워크를 이용한 멀티 플레이보다는 VPN을 이용한 가상 사무실에 더 최적화 되어 있는 것 같고.. 텅글은 베틀넷의 방을 연상시키는 구조로 멀티 플레이에 더욱 최적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텅글은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텅글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해서 텅글의 사용자 아이디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텅글 사이트의 회원 가입 순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별거는 없는데.. 사방이 영어라서 영어 울렁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텅글 회원 가입이 만만치 않은 일일겁니다..

일단 아래의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글을 올린지가 좀 오래돼서.. 2012년 9월 22일 현재 기존 포스팅 되어 있던 웹사이트를 방문 했더니 메뉴가 다르더군요. 링크를 바꾸었습니다.
http://www.tunngle.net/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의 화면에서 위의 오른쪽에 있는 Regi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 화면에서 약관 아래에 있는 "I have read, understood and agree to these rules and conditions의 왼쪽 체크 박스를 체크해주고 그 밑에 있는 "Continue Registration"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 사용을 하고자 하는 아이디를 영문으로 입력을 합니다.
2. 텅글 안에서 보여지는 이름입니다. 아무거나 입력을 합니다.
3. 자기의 이메일 주소를 적습니다. 텅글에 가입하는 과정에서 이 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이 오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이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적어야 합니다.
4. 메일 주소를 확인차 다시 한 번 입력하도록 합니다.
5. 사용하고픈 비밀번호를 적습니다.
6.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
7. 바로 위에 본인 확인을 위해 주어지는 글자를 적습니다.
8. 그리고 바로 밑에 있는 Register 버튼을 누릅니다. 위 그림에서는 Register 버튼이 빠져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내가 적은 주소로 메일이 옵니다.. 메일의 내용중 Activation Instructions 밑에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다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위에 Congratulations, your account has been successfully validated! Please login to complete your registration! 이라고 쓰여있는데, 신청하는 아이디의 본인 확인이 되었으니 가입을 마무리 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한 번 하라는 것입니다. 이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밑에 있는 Sign In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하면 텅글의 가입이 완료됩니다..

텅글의 가입을 마치고 나면 다음은 텅글 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P.S. : 이 게시물이 쓰여진 시점은 2012년 1월 6일로 2013년 1월 6일인 오늘을 기점으로 딱 1년여 전에 쓰여졌습니다. 그런데 이 글이 쓰여진 이후로 바뀐 부분이 있나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들을 보니 지금은 마지막 화면과 관련해서 문제가 있는 것 같군요.. 이메일을 확인 후에 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http://www.tunngle.net/community/index.php?app=core&module=global§ion=register&do=05 링크로 이동을 한 후 User ID:에 자신의 아이디를, Validation Key: 에 자신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이메일 받은것에 밑으로 내려보시면 나와있답니다.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