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텅글 설치로 유입되는 검색 량이 많군요... 본 블로그의 텅글 설치는 4개의 게시물이 시리즈로 되어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그 중 두 번째로 텅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내려 받고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습니다.
텅글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원하시는 분들은 첫 번째 게시물인 텅글 가입하기부터 차례로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텅글을 이용을 하려면 텅글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 프로그램이 가상 IP를 만들어 주고 네트워크에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니까요.. 그러면 텅글 프로그램 설치하는 부분을 한 번 보도록 하지요.. 뭐 크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만..

먼저 아래의 텅글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http://www.tunngle.net/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Download를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다시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DOWNLOAD TUNNGLE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 있는 Download File을 누러줍니다. 그러면 실행 파일을 하나 다운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받은 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별거 없습니다. Next를 누릅니다.

 

위의 Simple installation 을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가운데 있는 Install the Tunngle Desktop Gadget의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Next를 누릅니다. 바탕화면에 텅글의 가젯을 설치하는 것인데.. 가젯이 꼭 필요하지는 않겠지요..

 

위의 I accept the agreement를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 중간에는 도스창이 나타나서 잠깐 이것 저것 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컴퓨터를 다시 부팅을 할 것이냐고 물어보는 부분인데.. Yes 를 선택하고 Finish를 누릅니다.. 그러면 컴퓨터를 다시 부팅을 하면서 텅글 프로그램의 설치가 마쳐치게 됩니다...

 

헌데.. 이렇게 프로그램을 다 설치를 했다고 바로 텅글을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더 손 봐줄 것이 있습니다.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