텅글을 제대로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네트워크 자원과 텅글이 같이 활성화 되어있을 경우 텅글이 최 우선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세팅을 해 줘야 할 것들이 몇 있습니다.. 기본 세팅은 텅글이 설치가 되면서 제대로 설정을 합니다만, 한 번 확인하는 차원에서 보도록 합니다.

이 내용은 윈도우 7과 윈도우 XP가 약간 다른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윈도우 7과 윈도우 XP를 따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7

 

먼저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로 이동을 합니다.

 

그런 후에 왼쪽 어댑터 설정 변경을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나오는 화면의 메뉴에서 고급을 선택을 하고 하위 메뉴의 고급 설정을 선택을 합니다.

 

snag-20120119-121457

간혹 가다 위와 같이 고급 메뉴가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위의 메뉴 바가 숨겨져 있어서 그렇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위의 구성을 클릭 하시고 레이아웃 메뉴에서 메뉴 모음을 체크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메뉴 바가 활성화 되면서 고급 메뉴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자원들이 나옵니다. 현재 저는 로컬 영역 연결(유선 인터넷)과 무선 네트워크 연결(무선 인터넷) 그리고 텅글이 있군요.. 텅글이 제일 위에 있는지 확인을 하고 혹시나 제일 위에 있지 않다면 제일 위로 이동을 시켜줍니다. 이렇게 해야 인터넷으로 빠지는 패킷들이 텅글을 거쳐서 외부와 연결이 되게 됩니다.

 

 

2. 윈도우 XP

 

역시 제어판을 열어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을 선택을 합니다.

 

오른쪽의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을 합니다.

 

메뉴에서 고급을 선택을 하고 고급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 화면은 텅글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의 윈도우 XP 화면이라서 텅글이 나타나 있지 않습니다만.. 윈도우 XP에서 텅글을 설치하신 경우 역시 위의 연결 메뉴에 텅글이 있을 겁니다.. 텅글을 제일 상단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텅글을 사용을 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