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텅글 설정까지 다 했으니 프로그램을 한 번 실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길드 2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멀티 플레이를 하고자 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텅글을 실행을 시키고 같은 방에 들어가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를 하셨다면 바탕화면에 위와 같은 텅글 실행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서 텅글을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초기 화면을 거쳐서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아까 텅글에 가입할 때 사용했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초기화면이 뜹니다. 영어라 정신이 없습니다.. 메뉴를 한글로 한 번 바꿔보도록 하지요.. 위의 System 메뉴에서 Options 메뉴를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위에 언어를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있군요.. Language가 현재 English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 부분을 위와 같이 Korean으로 바꾸어주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뀐 부분을 적용하기 위해서 텅글을 다시 시작 하라고 합니다.. 텅글을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메뉴가 친근한 한글로 바뀌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왼쪽 네트워크 검색창 밑에 guild 로 검색을 해 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더길드2와 관련된 방들이 검색되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유럽해의 해적과 베니스, 르네상스를 위한 방들이 개설이 되어 있군요.. 최대 인원은 255명까지 입니다. 이 중에서 The Guild 2: Pirates of the European Seas 방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창에는 현재 접속된 사람들의 리스트가 나오고 밑에는 채팅창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의 제일 아래쪽 왼쪽을 보면 가상 아이피가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텅글이 실행이 된 상태에서 멀티 플레이를 하고자 하는 분들끼리 같은 방에 들어가서 멀티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텅글을 항상 실행을 시켜놓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멀티플레이 게임을 할 때만 실행을 시켰다가 평소에는 종료해 놓고 사용을 하면 됩니다. 텅글을 실행을 시켜놓고 인터넷을 사용을 할 경우 인터넷이 조금 느려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평소 인터넷을 사용을 할 때는 텅글을 종료하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