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길드 2는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 꾀 엄격하면서도 까다로운 버전의 일치를 요구합니다..

같은 확장팩이라 하더라도 버전이 맞지 않으면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없으며 설령 같은 버전이라고 할지라도 설치한 모드가 다르면 역시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같은 버전에 같은 환경에서 해야 합니다.. 아래 추천 버전을 이야기 합니다.

 

1. 유럽해의 해적

유럽해의 해적은 아무런 모드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2.22 패치와 한글 패치만을 한 버전을 추천합니다. 기타 다른 모드는 어떠한 모드도 설치하지 않습니다.. 멀티 플레이를 위해서는 2.1 버전보다는 2.22 버전이 약간 더 안정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22 패치 받으러 가기
유럽해의 해적용 한글패치 받으러 가기

 

2. 르네상스

르네상스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무런 모드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르네상스 4.15와 4.17b 패치를 하고 한글 패치만을 한 상황에서 멀티를 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한 가지 옵션은 르네상스 4.15, 4.17b 패치와 한글패치를 한 상태에서 떠돌이시인님의 경제발란스 모드를 설치를 하고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추천 하기로는 떠돌이시인님의 경제발란스 모드까지 설치를 하고 플레이를 할 것을 추천합니다. 르네상스는 아직 고쳐지지 않은 버그가 내재되어 있어서 르네상스의 버그를 잡은 떠돌이시인님의 경제발란스 모드를 적용을 하는 것이 조금 더 안정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떠돌이시인님의 경제발란스 모드까지 적용을 할 경우 르네상스를 설치한 상태에서 떠돌이시인님이 올리신 한방패치만 하시면 바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옵션1:

4.17b 패치 받으러 가기
르네상스 한글패치 받으러 가지

옵션2:

떠돌이시인님의 한방패치 받으러 가기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