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플레이를 해 본적이 없어서 다른 것들에 대한 것들은 올리지 못 하겠고, 방을 만드는 방법 까지만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멀티는 유럽해의 해적 아니면 르네상스일텐데 인터페이스는 르네상스나 유럽해의 해적이나 다르지 않습니다. 예제는 르네상스를 예로 들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먼저 게임을 띄운 후 멀티 플레이를 선택을 합니다.

 

그 다음에 나오는 메뉴에서는 로컬 네트워크를 선택을 합니다. 더 길드 2 멀티를 하려면 게임을 실행하기 전에 하마치나 텅글등이 설치되어서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단 공유기로 서로 연결된 집에 있는 2대의 컴퓨터로 플레이를 한다던지 또는 PC 방에서 PC 방에 있는 컴퓨터끼리 연결을 해서 플레이를 하는 경우에는 아마도 같은 로컬 네트워크 안에 묶여있을 것이므로 하마치나 텅글이 없어도 될겁니다.. 그렇지 않고 인터넷에 있는 다른 누군가와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마치나 텅글과 같은 가상 IP 프로그램을 먼저 실행을 해야 하고, 이때 상대방과 같은 버전의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을 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내 컴퓨터에 깔려 있는 것이 하마치 2.0 버전이라면 상대방도 하마치 2.0 버전을 설치를 하고 플레이를 해야 하고, 내가 텅글 최신 버전을 설치를 하고 있다면 상대방도 텅글 최신 버전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아무 이름이나 입력을 하고 OK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입력되는 이름이 게임 내에서 보여질 이름입니다.

 

다음 방을 개설 할 것이라면 방 개설을 클릭을 합니다.. 만약에 미리 만들어진 방이 있다면 위의 화면에서 그 방이 리스트로 뜰겁니다.. 그 방을 선택을 하고 게임 참여를 하면 되겠지요.

 

적당한 맵과 게임 모드등을 고르고 계속을 클릭 합니다. 이 화면에서는 자신이 플레이할 도시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 화면에서 자신이 플레이할 깃발과 플레이할 도시를 선택을 합니다. 도시는 아래에 있는 지도에서 자신이 플레이할 도시를 클릭하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도 들어오고 모든 준비가 끝나면 왼쪽의 준비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게임 시작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즐겜 하면 됩니다.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