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길드 2는 비교적 최근에 나온 게임이기는 하지만 사용한 엔진은 매우 오래된 엔진을 사용을 했다고 합니다.. 특히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엔진이 오래된 것이라서 좀 불안정하다고 하더군요... 따라서 connection out of sync 문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건 게임 엔진 자체의 문제이기 때문에 멀티 플레이중에 튕기는 문제를 완전히 해결을 할 수는 없고.. 좀 덜 튕기게 하면서 게임을 하는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1. 멀티 플레이를 할 때 최대한 불필요한 모드들은 줄이고 필요한 기능들만 채우랍니다.

2. 맵은 될 수 있으면 작은 맵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답니다.. 한자동맹 맵은 멀티를 할 때는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3. 그리고 르네상스 최신 패치에서는 멀티 플레이 중에도 게임을 저장하고 또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을 추가를 했습니다. 유럽해의 해적도 이 기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멀티 플레이중 connection out of sync가 뜨기 전에 주기적으로 저장을 하고, connection out of sync가 떴을 때에는 connection out of sync가 뜨기 전에 저장을 했었던 세이브 파일을 불러다가 방을 다시 만들고 게임을 계속 이어가면 어느 정도는 connection out of sync를 피해갈 수 있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connection out of sync가 난 이후에 저장한 세이브 파일은 불러와도 계속 connection out of sync가 뜨게 되기 때문에 소용이 없다고 하더군요.. connection out of sync가 뜨기 전의 세이브 파일을 이용을 해서 방을 다시 만들고 들어가야 한답니다.

4. 가상 IP 프로그램의 경우 하마치보다는 텅글이 조금 더 안정적이랍니다.

5. 옵션에서 자동 저장은 해제하랍니다.

6. 퀵 세이브는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7. 이벤트는 스킵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관직 회의나 재판 같은것)

 

위의 2번과 3번은 공중분해된 카페의 december 님께서 말씀하셨던 내용이고,
4번은 타르갈님이 말씀을 하신 내용이고
5번, 6번, 7번은 러시아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타르갈님의 게시물 보기
러시아님의 게시물 보기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