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치는 일종의 VPN 프로그램으로 서로 다른 네트워크 영역에 있는 컴퓨터들을 같은 네트워크로 묶어주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더 길드 2 멀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멀티 플레이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의 컴퓨터가 같은 네트워크 대역에 묶여 있어야 하는 관계로 각기 다른 네트워크에 있는 플레이어들을 묶어주기 위해서 많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설치법과 사용법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마치의 홈페이지인 아래 사이트로 이동을 해서 하마치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현재의 하마치 버전은 하마치2 입니다.
https://secure.logmein.com/KR/products/hamachi/download.aspx

다운은 먼지 밑에 있는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고 가운데 빨간색으로 표시된 "지금 다운로드" 를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hamachi.msi 라는 설치 파일이 다운 받아질텐데 그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뜰겁니다.

 

설치를 진행하는 동안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Korean을 선택을 하고 Next를 눌러줍니다.

 

하마치 설치 초기화면입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약관에 동의할 것인지 묻는 화면입니다. 동의합니다를 선택합니다.

 

설치 폴더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적당한 폴더를 고른 후 설치를 선택합니다.. 보통은 특별히 다른 폴더를 선택할 필요 없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폴더를 골라도 관계는 없습니다.

 

그러면 설치를 진행을 합니다.. 설치가 진행이 되는 동안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설치를 모두 마쳤답니다.. 이제는 하마치를 실행을 해 보아야 되겠네요.. 위의 Hamachi 실행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마침을 선택합니다.

 

드디어 하마치 초기 화면이 떴습니다.. 위의 전원 표시 아이콘을 클릭해 봅니다.

 

그러면 자신의 네트워크 이름을 설정을 하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사용되는 이름이 실제 하마치에서 내가 사용하는 아이디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자신이 사용하기를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밑에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름은 가급적이면 영어로 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러면 약간의 검색 및 세팅 시간이 흐른 후 다음과 같이 하마치가 연결이 됩니다.. 흠.. 그런데 이렇게 하면 하마치를 사용할 준비가 된 것이냐?? 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한 가지 더 손봐줄 것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중 고급 설정에 들어가면 동시에 여러 개의 네트워크 Gateway들이 있을 때 어느 것을 먼저 사용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 위의 설정은 로컬 영역 연결이 제일 먼저 사용이 되고 그 이후에는 무선 네트워크, 그리고 세 번째고 Hamachi가 사용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환경에서는 로컬 영역 연결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로컬 영역 연결로 인터넷 데이타들이 들락 날락 하게 됩니다.. 즉 하마치가 설치는 됐지만 실제로 사용은 안 된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하마치를 제일 위로 올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하마치를 선택한 후 위로 올려줍니다.. 오른쪽의 화살표 표시의 아이콘을 사용하면 우선 순위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서 IPv6용 설정들은 체크 해제를 합니다.. 아직은 IPv6은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우선 순위를 바꾸는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텅글 사용법 - 3. 네트워크 세팅하기

 

이렇게 네트워크 세팅까지 모두 마쳤다면 이제 하마치를 사용할 준비를 모두 마치게 됩니다.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