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길드2(The Guild 2) 캠페인 1 - 어부의 오두막 경영하기 1

 

 

캠페인 1을 클리어 하려면 돈이 필요합니다. 돈을 모으려면 결국 캠페인 1에서 기본으로 주어지는 사업장인 어부의 오두막을 잘 운영 해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캠페인 1을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먼저 남편이 정계에 진출을 해야 하고 정계에 진출을 하려면 뇌물이 좀 필요하겠지요.. 또 나중에 미션을 수행을 하다 보면 어떤 문서를 받아야 할 일이 생기는데 그 문서를 받기 위한 커미션으로 1000 골드가 필요합니다. 이래 저래 2000 - 3000 골드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거기다가 어부의 오두막을 3 레벨까지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어부의 오두막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필요한 금액이 7000 골드입니다. 거기에 인건비와 또 중간에 어부의 오두막인 발전시키기 위한 자금도 수월찮게 들어갑니다.. 뭐 이래 저래 20000 골드는 벌어야 정상적으로 캠페인 1을 클리어 할 수가 있게 되는거지요.. 벌어봅시다 ^^;

 

 

우리는 이 캠페인에서 청어튀김으로 주로 돈을 벌겁니다. 청어튀김은 어부의 오두막에서만 만들어내는 아이템이고, 어부의 오두막은 현재 플레이어가 운영하는 것 밖에 없기 때문에 독점을 하게 됩니다. 청어튀김의 가격을 조작 할 수가 있다는 거지요.. 따라서 많은 이윤을 만들어 낼 수가 있습니다.. 청어튀김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청어가 필요하겠지요.. 청어는 배를 이용을 해서 계속 잡아서 충당을 합니다.. 그러면 청어를 잡는 방법을 한 번 보도록 하지요. 캠페인에 들어가게 되면 먼저 배를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살짝 내리면 돌아다니는 청어떼를 볼 수가 있습니다. 화면을 이동하는 방법은 아무 곳에나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화면을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배를 선택한 상태에서 청어떼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을 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어선이 청어가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서 청어를 잡기 시작을 합니다. 일단 어선이 움직여서 청어를 잡기 시작하면 사용자가 특별히 다른 명령을 내리기 전까지 계속 청어를 잡아서 어부의 오두막으로 나르고 또 다시 같은 지점으로 와서 청어를 잡는 행동을 반복합니다. 따라서 한 번 만 이렇게 명령을 내려 놓으면 청어는 계속해서 공급이 됩니다.

 

 

현재 어부의 오두막의 주인은 남편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캠페인 1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남편은 정계에 진출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청에도 다녀야 하고 뇌물도 주러 다녀야 하고 할 일이 좀 많습니다. 따라서 어부의 오두막의 소유권을 아내에게 넘겨서 아내가 관리를 하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남편과 아내가 둘 다 어부이고 또 어부의 오두막의 레벨이 1이기 때문에 아내에게 소유권을 넘기는 데 있어서 아무런 하자가 없습니다.. 먼저 아내를 어부의 오두막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아내를 선택한 상태에서 어부의 오두막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아내가 어부의 오두막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내가 어부의 오두막에 오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소유권 이전이라는 명령어가 생깁니다. 클릭해서 어부의 오두막의 소유권을 아내로 이전해 줍니다.

 

 

다음은 일꾼을 한 명 고용하고 공간을 넓히는 등의 몇 가지 건물 개선 작업을 할겁니다.. 먼저 어부의 오두막 건물을 선택을 하고 밑의 건물 개선 명령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그림이 나타납니다...

 

 

그 그림이 위와 같이 되도록 선택을 하십시오.. 먼저 수납 공간을 늘려주고 다음 각 수납 공간에 적재할 수 있는 최대 아이템의 갯수를 늘려줬고 어선이 고기를 조금 더 빨리 잡을 수 있도록 해줬고.. 마지막으로 일꾼을 한 명 더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각 그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해당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을 하면 나타납니다.

 

 

이제 일꾼 한 명을 더 고용을 할겁니다. 건물을 선택한 상황에서 밑의 "임의의 실업자 고용" 명령을 선택 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고용 할 거니까 "예"를 선택해 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생산 활동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의 메뉴에서 망치 모양 아이콘의 "생산과 저장소" 라는 명령을 선택을 해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제일 왼쪽에는 이 건물의 소유주인 아내의 모습이 나타나고.. 그리고 그 옆으로 일꾼들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모든 캐릭터들을 클릭해서 밑에 있는 청어 튀김을 다시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바뀝면서 청어 튀김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막간을 이용을 해서 시장에서 청어튀김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제일 오른쪽에 있는 아이들들 중에서 시장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합니다.

 

 

청어튀김은 식품란에 속해 있으므로 식품란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시세가 나옵니다. 위쪽의 빨간색이 청어튀김을 살 때의 가격이고 밑의 녹색이 우리가 청어튀김을 시장에 내다 팔 때의 가격입니다. 지금은 청어튀김이 수요가 딸려서 고가에 팔리고 있군요... 왼쪽 2는 현재 시장에 남아있는 청어튀김의 갯수입니다. 단.. 청어튀김을 한 번에 몇 개를 파느냐에 따라서 제 값을 다 받을 수도 있고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나중에 청어튀김을 실제로 팔 때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어튀김을 어느 정도 만들어졌네요... 이제 시장에 내다 팔아야 되겠군요.. 청어튀김을 시장에 내다 팔기 위해서는 먼저 청어를 오른쪽에 보이는 수레로 옮겨서 수레를 다시 시장으로 이동을 시켜야 합니다.. 어떻게 하는 건지 알아보지요..

 

 

청어튀김을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 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위 아래로 움직이면 위의 그림과 같이 청어튀김의 갯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마우스를 왼쪽으로 더블 클릭을 하면 청어튀김 전체를 선택 할 수도 있고요.. 원하는 만큼의 청어튀김을 선택을 한 후에 오른쪽 수레를 다시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수레로 청어튀김이 옮겨집니다. 이제 이 수레를 시장으로 보내야겠지요..

 

 

오른쪽 건물중에 제일 밑에 있는 어부의 오두막 건물로 마우스를 이동시키면 그 건물에 속해있는 모든 유닛들의 보입니다. 그 유닛들 중에서 수레를 클릭을 하면 수레가 선택이 됩니다.. 그렇게 수레를 선택을 한 상황에서 오른쪽 위의 시장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수레가 알아서 시장으로 이동을 합니다.

 

 

수레가 시장으로 이동 한 장면입니다.. 이렇게 수레가 시장 안에 있으면 다시 시장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왼쪽으로는 시장의 아이템들이 보이고 오른쪽에는 우리의 수레와 그 수레에 있는 청어튀김들이 보입니다.. 이제 청어를 시장에 팔아야 되겠지요...

 

 

청어튀김을 파는 방법은 원하는 만큼의 청어튀김을 선택을 해서 왼쪽 시장 창으로 이동을 시키면 됩니다.. 그런데 이 가격이 문제네요.. 위의 그림을 보면 위쪽이 청어튀김의 갯수이고 그 아래는 개당 청어튀김의 판매대금입니다.. 1개를 팔았을 때는 1개당 123을 받을 수 있는 반면 5개일때는 122, 9개일때는 120, 12개일때는 개당 115밖에 못 받게 됩니다.. 무조건 123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는 거지요.. ^^; 봐서 적당한 가격에 청어튀김을 팔도록 합니다.

 

 

저는 120에 9개의 청어를 팔았습니다. 그리고 왼쪽을 보면 청어튀김의 갯수가 1개에서 10개로 늘어나고 또 청어튀김의 가격이 떨어졌음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격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바뀝니다.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자 청어튀김이 3개가 팔리면서 가격이 다시 회복된 것이 보입니다.. 이렇게 가격이 다시 비싸지면.. 그 때 다시 청어튀김을 팔면 되겠지요..

 

이런 식으로 장사를 해서 돈을 모으게 됩니다..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