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미리네 웹호스팅에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Jw Player 파일들을 올리고 테스트를 해 보았다.

 

 

jwplayer를 계정에 올려놓고 시도..

1. 계정 비디오 플레이 테스트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yyht.mireene.com/jw6/jwplayer.js"></script>
<div id="test1">Loading the player...</div>
<script type="text/javascript">
jwplayer("test1").setup({
file: "http://content.bitsontherun.com/videos/3XnJSIm4-kNspJqnJ.mp4",
skin: "http://yyht.mireene.com/jw6/Skins/yyht/yyhtbase64.xml",
width: 720,
height:406,
});
</script>

Loading the player...

 

외부 계정의 비디오를 플레이 하는 것은 잘 된다.

 

 

2. 유튜브 비디오 플레이 테스트

 

<div id="test2">Loading the player...</div>
<script type="text/javascript">
jwplayer("test2").setup({
file: "http://www.youtube.com/watch?v=eRsGyueVLvQ",
width: 720,
height:406,
controls: true
});
</script>

 

Loading the player...

 

유튜브 영상을 플레이 할 때는 스킨을 쓰면 플레이가 안 된다. 스킨을 빼야 플레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
이유가 크로스도메인 정책때문에 걸리는 것이란다.. 이건 Dropbox에 JW Player 6 플레이어를 올려놓고 호스팅을 받게 되면 생기는 문제라고 해서 따로 계정을 만들어서 테스트를 해 보는데.. 그래도.. 안된다... 아마도 크로스도메인 때문만은 아닌 것 같다.

유튜브 플러그인은 아직은 플래시 기반이다.. 이것은 JW Player 6의 문제가 아니라. 유튜브 자체의 문제란다.. 유튜브에서 다른 프로그램이 유튜브 영상을 플레이 하도록 도와주는 API를 제공을 하고, JW Player와 같은 플레이어들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해서만 유튜브의 영상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단다. 아마도 유튜브의 영상을 통해서 제공하는 광고 때문에 그런 것 같다. 다른 플레이어를 통해서 유튜브 영상을 시청 하도라더 정상적으로 광고가 나가도록 하기 위해서 말이다. 그런데 유튜브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API가 현재는 플래시 기반으로 되어 있어서 유튜브 영상을 플레이 할 때는 아직은 플래시 기반을 벗어날 수 없단다.. 당연히 안드로이드나 iPad같은 기기에서는 문제가 생긴다.. 이 문제는 유튜브에서 iFrame 기반의 API를 시험적으로 내놓고 있기 때문에 이 iFrame 기반의 API가 안정되면 해결 될 것으로 기대 한단다.

 

 

3. 오디오 플레이리스트 테스트

Loading the player...

 

오디오 플레이 리스트는 컨트롤쪽에 문제가 있다.. 컨트롤바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플레이 자체는 문제가 없다.. 안드로이드 타블렛에서도 플레이는 잘 된다.

 

 

4. 비디오 플레이리스트 테스트: Youtube

 

Loading the player...

 

비디오 플레이 리스트는 유튜브와 non-유튜브가 약간 다른 것 같다. 유튜브를 소스로 삼는 플레이 리스트는 플래시 기반으로 돌려야 한다.
따라서 primary: "flash", 옵션을 주어야 플레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 아직은 유튜브의 playback api가 플래시 기반이라서 그런 것 같다.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에서는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안 된다.

 

 

5. 비디오 플레이리스트 테스트: Non-Youtube

Loading the player...

 

반면에 non-유튜브 비디오를 소스 파일로 삼는 경우에는 primary: "flash", 옵션을 넣지 않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 이 옵션을 넣으면 스킨에 문제가 생긴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JW Player 6는 기본적 플레이는 되는데.. 편의성 부분에서는 아직은 이런 저런 기능들이 부족한 것이 많아 보인다. 플래시 기반의 JW Player 5에서의 편의성을 따라가지는 못하는 것 같다. HTML5 기반의 JW Player 5 보다야 많이 나아졌지만 말이다.

아직 JW Player 6에서 구현되지 않고 있는 기능들은.. JW Player 6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HTML5의 기능적 한계때문에 구현이 어려운 부분들이 많이 있단다.. Youtube 관련해서는 Youtube에서 제공해주는 API의 한계이기도 하고 말이다.. 뭐 앞으로는 차차 나아질것을 기대한당..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