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복구 프로그램 2개를 소개합니다..

1. Divfix++

하나는 손상된 avi 파일 포맷을 복구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이름은 divfix++ 이랍니다.. divfix 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divfix++은 divfix의 상위 버전입니다.. 프로그램은 무료입니다.

사용법은 밑에 있는 Add Files 버튼을 눌러서 복구 하고 싶은 파일을 등록시키고 그 밑에 있는 Fix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원본 파일이 있는 폴더에 새로운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DivFix++ 0.34 for win32

홈페이지: http://www.divfix.org/
다운로드: http://sourceforge.net/projects/divfixpp

 

2. asfbinwin

다른 하나는 wmv 파일이 손상된 것을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이름은 asfbin 입니다. 이 프로그램 역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알아보니까 계보가 있더군요..

asfcut : asfbin의 하위 버전입니다. asfbin은 asfcut의 상위 버전이랍니다.
asftools : asfcut에 GUI를 입힌 것이랍니다..
asfbin : asfcut의 상위 버전입니다.. 뭐가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릴리즈된 버전이 2010년 12월 버전이니까.. 최근에 나온 만큼 asfcut보다 뭔가가 나아졌겠지요?
asfbinwin : asftools처럼 asfbin에 GUI를 입힌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리눅스 버전도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다들 윈도우를 사용을 하실터이니 윈도우의 GUI 버전인 asfbinwin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wmv 파일을 자르고 붙이고 할 수 있는데.. 혹시 손상된 wmv 파일이 있다면 단순히 copy기능(cut/copy/join 버튼 클릭) 만으로도 대부분의 경우 복구가 가능합니다. 제작자의 설명에 따르면 Microsoft Windows Media Format SDK와는 독립적으로 개발이 되었기 때문에 손상된 파일이나 또는 index가 없거나 손상돼서 seeking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파일의 복구가 가능하답니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은 먼저 오른쪽 위의 Select files from: 에서 자신이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을 해 줍니다. 그러면 그 밑의 리스트 상자에 wmv 파일이 뜹니다. 그 중에서 자신이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을 하고 가운데의 <<<===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된 파일이 List of input files: 리스트 박스로 이동합니다. 그 뒤에 Time Ranges 바로 위에 있는 두 개의 막대모양 아이콘들 중에서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제일 오른쪽으로 옮겨줍니다. 그러면 Duration이 선택된 파일의 총 시간으로 나타나게 될 겁니다.

그리고 밑에 있는 Destination: 에서 복구된 파일을 저장할 폴더와 파일의 이름을 정해준 뒤 바로 옆에 있는 Cut/Copy/Join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asfbinwin 1.8.2.903

홈페이지: http://www.radioactivepages.com/asfbin.aspx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