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티스토리 에디터로 Windows Live Writer 2011 버전을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 스킨을 바꾼 후에 바뀐 스킨을 Windows Live Writer 2011에 반영을 시키려고 하니까 아무리 해도 반영이 안 되더군요.. 스킨을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멈춰서 다음으로 안 넘어가는 거지요..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 티스토리의 스킨을 반영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좀 암담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다보니 아래 사이트에서 그 해답을 알려주네요..

Windows Live Writer에서 티스토리 스킨이 반영이 안 되는 이유는 티에디션이나 태터데스크를 사용 했을 때라고 하는군요. 티에디션이나 태터데스크를 해제하면 정상적으로 반영이 된답니다. 그래서 실제로 티에디션을 설정 해제하고 스킨 업데이트를 해보았더니 정말로 반영이 되네요.. 헐.. 그것 외에도 여러가지 다른 팁들을 많이 알려주는군요..

현재 저는 나눔고딕을 웹폰트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 나눔 고딕도 Windows Live Writer 2011에서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고 있었거든요.. 이 부분은 아래처럼 나눔고딕의 영문 폰트명인 NanumGothic 을 폰트 이름에 삽입시켜 주면 된답니다..

body {font-family: nanum, NanumGothic;}

실제로 위와 같이 티스토리 스킨의 css에 추가를 해 주자 Windows Live Writer 2011에서도 폰트가 제대로 먹네요...

출처 : http://badaso.tistory.com/276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