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6:37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요 6:38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요 6:39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요 6: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요 6:41 자기가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라 하시므로 유대인들이 예수에 대하여 수군거려
요 6:42 이르되 이는 요셉의 아들 예수가 아니냐 그 부모를 우리가 아는데 자기가 지금 어찌하여 하늘에서 내려왔다 하느냐
요 6:4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는 서로 수군거리지 말라
요 6:44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요 6:45 선지자의 글에 그들이 다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받으리라 기록되었은즉 아버지께 듣고 배운 사람마다 내게로 오느니라

 

이 말씀은 전도와 아울러 변화와 관련된 말씀인 것 같다.. 우리 모든 목회자의 책임은 사람들을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해내야 하는 것일 것이다.. 문제는 그 방법인데.. 요한복음 6장의 말씀은 이 부분에 대해서 다소간 우리의 부담을 덜어준다. 우리가 우리에게 주어진 맡은 일과 소명을 다 해야 하는 책임은 분명히 있지만, 우리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을 다 예수님께로 이끌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은 확실한 것 같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사람들만이 예수님께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우리가 인도하는 사람들이 예수님에게로 나아갈 수 있느냐 없느냐의 키는 우리가 아닌 인도자이신 하나님이 가지고 계시는 것이다..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