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생의 목표는 무엇으로 잡아야 할까? 오늘은 이 부분에 포인트를 맞추었다.

우리 인생의 목표는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이다. 흔히들 왜 예수님을 믿느냐는 질문에 구원받기 위해서라는 대답들을 한다. 맞는 말이기는 한데, 구원이 우리 신앙의 목표는 아님을 이야기 하고 싶다. 왜냐하면 애초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의 최종 종착지가 구원은 아니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이다. 구원은 하나님과의 관계회복을 위해서 거쳐가야 할 프로세스중 하나일 뿐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구원을 베푸시는 이유가 뭘까? 그것은 옛날 하나님께서 6일에 걸쳐 창조하신 이 세상의 창조질서를 회복시키시는 것이다.

처음에 하나님께서 만드신 세상은 매우 아름다운 세상이었다. 하나님과 사람과의 관계도 흠 없고 아름다운 관계였다. 하지만 아담과 하와가 지은 죄로 말미암아 그 창조질서가 완전히 깨어지고 사람과 하나님 사이의 아름답던 관계도 산산이 깨어져버렸다. 하나님께서 궁극적으로 원하시는 것은 이렇게 깨어진 관계를 회복시키시는 것이다.

구원은 전적으로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취하신 방법이다. 죄로 인하여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가 파괴되고 멀어졌기 때문에 하나님과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이 죄 문제를 해결을 해야 한다. 이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하신 일이 그 분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 가운데 보내시고 보혈의 피를 흘리게 하셨으며 그 분을 믿는 자마다 죄 씻음을 얻게 하신 것이다.

하지만 우리 신앙의 최종 목표는 단순히 죄 없음을 입어서 구원을 받는 것이 절대 아니다. 더 나아가서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창조하셨을 때 그 아름다운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우리 신앙의 최종적인 목표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예수 이름으로 죄 문제로부터 해방되는 시점을 우리의 신앙의 끝이 아니라 우리 신앙의 시작점이 되는 것이다. 그 다음부터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하나님이라는 분이 어떤 분이신지 계속 알아가고 하나님과의 더 깊은 관계 속으로 들어가야 하는 것이다. 오늘의 본문은 예수 그리스도가 행하신 일의 진정한 의미는 하나님과 화해하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일단 우리가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 속으로 들어가는데 성공 하고나면 그 다음은 무엇을 해야 할까? 우리 가족들이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 속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우리 가족이 다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나면 그 다음은 우리가 속해있는 커뮤니티의 사람들이 하나님을 알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우리는 이러한 일련의 행위들을 전도라고 부른다. 이러한 전도 행위를 위해 우리는 우리 삶의 모든 것을 쏟아 부어야 하는 것이며, 결국 우리 인생의 최종 목표는 여기에 두어야 할 것이다.

 

 

흠.. 오늘 수요 새벽예배 시간에 설교한 내용인데.. 글로 쓰려니 굉장히 딱딱하네요.. 말 할때는 내용이 상당히 부드러웠었는데 ^^; 목사님이 오늘 새벽에 설교 노트 이야기를 하셔서.. 사이버 공간에 제 설교 노트를 좀 만들어보려고 합니당.. ^^; 근데 분위기가 진짜 딱딱하넹.

본문 : 골로새서 1장 21절-23절

전에 여러분은 악한 일로 하나님을 멀리 떠나 있었고, 마음으로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통하여, 그분의 육신의 몸으로 여러분과 화해하셔서, 여러분을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사람으로 자기 앞에 내세우셨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믿음에 튼튼히 터를 잡아 굳건히 서 있어야 하며, 여러분이 들은 복음의 소망에서 떠나지 말아야 합니다. 이 복음은 하늘 아래 있는 모든 피조물에게 전파되었으며,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되었습니다.

참고 1 : 골로새서 1장 19절-20절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안에 모든 충만함을 머무르게 하시기를 기뻐하시고, 그분의 십자가의 피로 평화를 이루셔서, 그분으로 말미암아 만물을,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나 다, 자기와 기꺼이 화해시켰습니다.

참고 2 : 디모데전서 6장 11-

하나님의 사람이여, 그대는 이 악한 것들을 피하십시오.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십시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십시오. 영생을 얻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영생을 얻게 하시려고 그대를 부르셨고, 또 그대는 많은 증인들 앞에서 훌륭하게 신앙을 고백하였습니다. 나는 만물에게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 앞과, 본디오 빌라도에게 훌륭하게 증언하신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대에게 명령합니다. 그대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까지 그 계명을 지켜서,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는 사람이 되십시오. 정한 때가 오면, 하나님께서 주님의 나타나심을 보여주실 것입니다.

참고 3 : 누가복음 11:9-13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아비된 자 누가 아들이 생선을 달라 하면 생선 대신에 뱀을 주며 알을 달라 하면 전갈을 주겠느냐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참고 4 : 마태복음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