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player.zip


JW Player 라고 하는 플래시 기반의 플레이어가 있는데 이 플레이어를 Tistory에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 있군요.. 이 플레이어를 이용을 하면 FLV, H.264, MP4, MP3, AAC, JPG, PNG, GIF 포맷들이 플레이가 가능하답니다.

jw player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위의 자료를 받아도 됩니다. 현재의 버전은 5.5 버전입니다.
http://www.longtailvideo.com/

JW Player의 설치는 4개의 파일을 자신이 사용을 하는 계정에 업로드 하는 것으로 끝나게 되는데 5.5 버전을 기준으로 업로드 해야 할 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layer.swf - JW Player의 기본 실행파일입니다. 여타의 비디오 및 오디오 자료를 플레이 시킬 때 사용합니다.
2. yt.swf - 유튜브 커넥터입니다. 유튜브의 비디오들을 플레이 할 때 필요합니다. 이 파일이 없으면 유튜브 비디오들은 플레이를 할 수 없게됩니다. (jw 5의 상위버전으로 올라가면서 yt.swf 파일은 player.swf 파일에 통합되어 없어졌습니다.)
3. swfobject.js - swfobject 1.5 라이브러리 파일로 자바 스크립트를 써서 JW Player를 실행 시킬 때 필요합니다.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고 <object> 나 <embed> 태그만을 사용할 경우에는 없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4. jwplayer.js - JW Embedder 방식으로 JW Player를 실행시킬 때 필요합니다. JW Embedder 방식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없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longtailvideo.com/support/jw-player/jw-player-for-flash-v5/15991/getting-started

 

 

 

1. 티스토리에 JW Player 설치하기

아래 사이트에 jw player를 tistory에 적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juneymedia.tistory.com/64
http://gametrailer.tistory.com/36

아래 사이트에는 자동적으로 object 코드를 만들어주는 루틴이 있습니다.
http://www.longtailvideo.com/support/jw-player-setup-wizard?example=202

그런데 만들어진 코드를 tistory에 그대로 붙이면 에러가 나는군요.. 약간의 보정 작업을 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는 적용시켜본 예제입니다.. 예전에 코원의 iAudio 7을 샀을 때 MP3 플레이어 안에 들어있었던 sample mp3 파일이었는데.. 뭐 나름 듣기가 괜찮습니다. 지우지 않고 둔 보람이 있군요.

This text will be replaced

 

 

 

2. Dropbox에 JW Player 설치하기

저는 Dropbox에 JW Player를 설치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ropbox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yyht.tistory.com/1132

Dropbox에 설치를 하시려면 먼저 Dropbox가 업로드를 하는 원리부터 이해를 해야 할 것 같은데요.. Dropbox는 Dropbox가 제공하는 웹상의 저장공간과 내 컴퓨터의 일정 공간을 서로 동기화를 하는 방법으로 업로드를 합니다. 조금 더 쉽게 이야기 하면, 내 컴퓨터상의 Dropbox에서 동기화 시켜 놓은 폴더에 데이타를 옮겨놓으면 Dropbox가 자동으로 웹상의 공간으로 업로드를 합니다.. 반대로 내 컴퓨터의 Dropbox와 동기화된 폴더에서 특정 파일을 지우면 Dropbox 웹상의 파일도 삭제됩니다.. 이게 기본적으로 Dropbox가 동작하는 원리입니다.. 따라서 다른 여타의 계정처럼 사용자가 집적 웹 페이지로 이동해서 파일을 올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계정들처럼 웹으로 직접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내 컴퓨터와 Dropbox 웹상의 동기화를 해제하고 직접 웹을 통해서 업로드를 할 수도 있습니다.

 

&amp;quot;k-1.jpg&amp;quot;

이 포스팅은 일단 Dropbox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는 가정 하에 사용법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Dropbox의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면 윈도우의 트레이에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것과 같은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면 내 컴퓨터상에 Dropbox로 동기화 된 폴더가 열립니다.

 

&amp;quot;K-3.jpg&amp;quot;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초기값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 중 인터넷 상에서 direct link를 사용할 내용은 모두 Public 폴더 밑에 저장을 해야 합니다.. Public 폴더로 이동을 해 보겠습니다.

 

&amp;quot;K-4.jpg&amp;quot;

이 화면은 제 화면입니다.. 처음 상태는 비어 있습니다.. 저는 JW Player 관련 파일을 jw5 라고 하는 폴더를 만들어서 그 폴더 안에 모두 복사를 했습니다.. 사실 JW Player의 설치는 JW Player의 모든 관련 파일들을 인터넷상의 어딘가로 다 올려 놓는 것으로 끝납니다.. 이렇게 Dropbox의 동기화 폴더에 JW Player의 모든 관련 파일들을 복사를 하면 Dropbox가 자동으로 인터넷상의 본인 저장공간으로 업로드를 하기 때문에 사실상 여기에서 설치는 마무리가 됩니다.. 이제는 이렇게 설치 된 파일의 웹 주소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w5 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amp;quot;K-5.jpg&amp;quot;

그러면 다음과 같이 제가 jw5 폴더에 복사를 해 놓은 파일들이 쭈욱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실행 파일의 역할을 하는 Player.swf 파일에 마우스의 커서를 가져다 놓고 오른쪽 클릭을 해 봅니다.

 

&amp;quot;K-6.jpg&amp;quot;

그러면 다음과 같이 Dropbox 라는 메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을 해 봅니다.

 

&amp;quot;K-7.jpg&amp;quot;

그러면 맨 밑에 Copy Public Link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Player.swf 파일의 인터넷상의 주소가 클립보드로 복사가 됩니다.. 그 주소를 나중에 JW Player의 Player.swf 파일의 주소를 넣어주어야 하는 자리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붙여 넣기는 Ctrl+V 입니다.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