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몇 일간 제가 깨적 깨적 만져본 JW Player에 대해서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흠.. 사용을 해 보니 훌륭하네요..

그냥 개인적인 용도 말고도 교회에서 인터넷방송 송출용으로 사용을 해도 훌륭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실시간으로 방송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듯 하고요.. 하지만 녹화된 방송을 내보내는 용도로는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어쨋든 각설하고.. jw player를 사용을 하려면 어딘가에 jw player를 올려보고 또 자신의 데이터도 올려보고.. 할 수 있는 계정이 필요합니다… 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tistory를 많이 애용하신 것 같은데.. dropbox 추천합니다..

 

1. DropBox.com

2012년 10월 4일 이후에 가입한 사용자들에게는 Public Folder가 자동으로 생기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2012년 10월 4일 이전 가입자들의 경우에는 여전히 Public Folder가 제공 된답니다. 이런... 참고 링크 참고..
하지만 2012년 10월 4일 이후 가입자도 Public Folder를 여전히 사용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Dropbox에 로그인을 한 후에 아래 사이트로 이동을 해서 Public Folder 사용하겠다고 하면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www.dropbox.com/enable_public_folder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 참고
http://www.kalkin.tk/2012/11/Enable-Dropbox-Public-Folder.html

dropbox는 우리나라 것은 아니고.. 아마도 미국 회사 같은데 개인에게 무료로 2 기가의 공간을 주고 또 무엇보다 direct link를 제공을 하면서 download bandwidth가 unlimit 입니다.. 트래픽 제한이 없다는 것이지요.. 외국 회사들 중에는 유료 계정중에도 트래픽 제한이 없는 곳은 흔치 않거든요.. 우리나라에서는 트래픽 제한이 있는 서비스를 찾아보는게 힘들지만 말이죵.. 우리나라.. 좋은 나라입니다..

드랍박스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dropbox.com

드랍박스 가입 방법은 아래의 주소들을 참고해 주세요..
http://l4dse.tistory.com/484
http://blog.naver.com/haniini/130100504115

드랍박스는 추천인 제도가 있어서 추천인의 추천을 통해서 가입을 하면 추천인과 가입하는 사람 모두 250 메가의 공간을 추가로 얻게 된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하신다면 기본 2 기가에 250 메가의 공간을 추가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덩달아 저도 250 메가의 추가 용량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미리 감사를 꾸벅!! 추천을 통해서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공간은 8 기가 까지 얻을 수가 있답니다. 원래 있던 2 기가를 합하면 무료 계정으로 10 기가 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게 됩니다.
http://db.tt/wZ1nffq

혹시 학생이시고 학교에서 .edu 메일 주소를 가지고 계신다면 추천을 통해서 한 번에 추가되는 용량이 250 메가에서 500 메가로 늘어나게 되고 또 무료 계정으로 추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총 용량은 16 기가로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원래 있던 2 기가를 합하면 총 18 기가까지 무료로 사용을 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지요.. 혹시 학생이시고 학교에서 .edu 메일 계정을 발급을 받으셨다면 Dropbox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아래 페이지로 가셔서 학교에서 발급받은 .edu 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메일을 발송하세요.. 그러면 학교 메일 계정으로 Dropbox에서 보낸 메일이 오게 되는데 거기의 링크를 클릭을 하면 학생이라는 사실이 verify 되면서 용량이 늘어납니다. 혹시 자신이 학생 신분임이 verifying 되기 이전에 추천 제도를 통해서 추가 용량을 받았던 것이 있다면.. 이 전에 받았던 추가 용량도 모두 소급 적용이 되어서 500 메가로 늘어나게 됩니다. 

https://www.dropbox.com/edu

* Dropbox 를 JW Player의 데이터를 올려놓기 위해 사용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유의하셔야 할 점이 하나가 있습니다. 파일 이름을 모두 영문으로 바꾸셔서 올리셔야 합니다. 테스트를 해 본 결과 파일 이름을 한글로 올린 경우 JW Player가 파일 이름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영문으로 바꿔서 올린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인식을 했습니다.

 

 

2. SugarSync.com

SugarSync 역시 미국에 있는 회사인듯 합니다.. 이 서비스는 Dropbox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에 PC와 웹을 동기화시켜주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무엇보다 제한이 없는 트래픽을 제공을 합니다. 몇 가지 다른 점은 Dropbox는 무료 계정에 제공하는 초기 공간이 2 기가 인데 SugarSync는 5 기가의 공간을 제공을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이 SugarSync는 direct link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Public Link라고 해서 외부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주소는 제공을 합니다만 온전한 파일의 이름이 아닌 변환된 주소이기 때문에 JW Player등에서 불러다 사용을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SugarSync는 무료 계정의 경우 25메가 이상 되는 파일을 링크 시킬 수 없습니다. 유료 계정의 경우에는 2 기가 이상되는 파일은 외부로 직접 링크를 시킬 수 없습니다.

SugarSync는 Dropbox와 마찬가지로 추천제도를 운영을 하는데 이 추천제도는 가입한 사람이 유료 계정으로 가입을 하느냐 또는 무료 계정으로 가입을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이 점이 Dropbox와는 다른 것 같습니다.

먼저 가입자가 무료 계정으로 가입을 하는 경우입니다. 이 때 보너스로 주는 저장공간은 dropbox와 마찬가지로 추천을 받은 사람과 한 사람 모두 250 메가의 추가 공간이 추어지게 됩니다. (2010년 9월부터 2011년 3월까지는 특별 기간으로 두 배의 저장공간을 지급을 해서 각각 500 메가씩 지급을 했습니다만 현재는 프로모션 기간이 끝났습니다.) 이러한 추천 제도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공간의 총 량은 총 5기가까지 얻을 수가 있습니다. 처음 얻은 5 기가를 합하면 10 기가까지 저장 공간을 늘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반면에 추천인이 유료 계정으로 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보너스로 주는 저장공간이 추천을 한 사람과 추천을 받은 사람 모두 5 기가 공간을 얻게 됩니다. 이 때 유료 가입자를 통해서 최대로 얻을 수 있는 공간은 총 100 기가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을 받는 사람이 꼭 유료 사용자이어야 하는 것은 아닌 것 같고요.. 가입하는 사람이 유료 계정으로 가입을 하는 경우인 듯 합니다.

SygarSync의 경우 무료 계정으로 얻을 수 있는 공간은 처음 주어지는 공간 5 기가에 유료 사용자의 추천으로 얻을 수 있는 저장 공간이 100기가를 거기에 무료로 가입하는 사람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추가공간 5기가를 합하면 총 110기가까지 확장이 가능한듯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서 이 서비스를 유료로 가입할 사람들은 아마도 없겠죠?? 현실적으로는 10기가 정도가 가능할 듯 하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하시면 250 메가의 추가 공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덩달아 저도 추가 공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 꾸벅~~ (프로모션 기간은 지났지만 아직은 추가공간을 500메가를 주고 있네요.)
https://www.sugarsync.com/referral?rf=0tgx7qtdyi2j

아래는 SugarSync 설치 가이드입니다.
http://blog.paran.com/korehan/44004279
http://blog.paran.com/korehan/44004289
http://blog.paran.com/korehan/44004291

 

 

Dropbox와 SugarSync의 무료계정 비교

  SugarSync Dropbox
초기 저장공간 5G 2G
파일 업로드 방식 자동 싱크, 웹 업로드 자동 싱크, 웹 업로드
업로드 파일 용량 제한 없음 제한 없음 (단 웹을 통하는 경우 300MB)
파일 타입 제한 없음 제한 없음
동시 싱크 가능한 컴퓨터의 수 제한 없음 제한 없음
외부 링크 가능 파일 크기 Direct link 지원안함
무료 - 25 메가까지
유료 - 2 기가까지
제한 없음
최대 보너스 공간 초기 공간 합해서 최대 10기가 (유료 사용자까지 합하면 110기가) 초기 공간 합해서 최대 10기가 (학생인 경우 18기가)
외부 기기 지원 iPhone, iPad, Android, Blackberry, Windows Mobile, Symbian iPhone, iPad, Android (기타 다른 버전은 웹을통해 지원)
지원하는 OS Windows, Mac Windows, Mac, Linux
트래픽 제한 알려진바 없음 1일 10 기가

 

JW Player를 위한 사용이라면 SugarSync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간 면에서 본다면 SugarSync 보다는 Dropbox가 더 매리트는 있을 것 같네요.. 보너스 최대 공간도 이론적으로는 SugarSync가 Dropbox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겠지만 SugarSync에 유료 결제를 하려면 달러를 이용을 해야 한다는 장벽이 있어서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유료로 SugarSync에 가입할 사람이 많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을 따져보면 이 부분에서 SugarSync가 Dropbox에 비해 우위를 가진다고 이야기를 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오히려 학생들이라면 Dropbox는 18기가까지 확장이 가능해지니 현실적으로는 Dropbox가 오히려 더 나아 보이기도 하는군요.

외부 링크(direct link라고도 하고 public link라고도 합니다)의 경우 SugarSync는 Direct link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외부에서 바로 다운을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링크는 제공을 하는데 링크를 걸 수 있는 파일의 크기를 25메가로 제한하고 있고 Dropbox는 이 제한이 없어서 역시 이 부분도 Dropbox가 조금 더 나아보이네요...

운영체제로 리눅스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Dropbox를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SugarSync는 리눅스를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아직 없습니다. 다양한 PC용 OS의 지원 면에서 본다면 리눅스를 지원하는 Dropbox가 조금 더 나아보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휴대용 기기의 확장성 면에서 본다면 SugarSync가 우위에 있는 것 같네요. Dropbox는 블랙베리와 심비안, 윈도우 모바일의 경우 앱이 아닌 웹을 통해 지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트래픽의 경우는 원칙적으로는 제한이 없습니다만 과다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헤비유저의 경우에는 제한이 따르고 있습니다. Dropbox의 경우는 무료 사용자는 하루에 10G 이상 트래픽이 나오면 계정이 일시적으로 정지된다는 것 같습니다. 유료 사용자의 경우는 하루 250 기가라고 합니다. 뭐 개인 사용자들에게는 충분한 양이라고 보여집니다. SugarSync의 경우는 아직 정보가 없습니다만 헤비 유저에 대한 제한이 없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ropbox하고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이런 웹 스토리지 서비스를 이용을 해서 영화등을 공유를 한다던가 하는 일을 해서는 안 되겠지요.

 

 

3. Divshare.com

이것 역시 미국회사 입니다.. 좋은 점은 무료 계정을 지원을 한 다는 것입니다. 한 사람당 5 기가의 무료 공간을 지원을 하고 한 달에 10 기가의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 Divshare.com은 유료 계정의 경우에도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무료계정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direct link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유료 사용자의 경우는 direct link를 지원합니다..

Divshare의 경우 Box.net과 서비스가 비슷해서 비교가 되는데 최저 사용료가 쌉니다. 가장 사용료가 싼 상품이 1달에 1.67불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한 달에 2000원이 조금 안 되는 돈인데요.. 이 플랜을 구입하면 저장용량 10 기가에 트래픽 용량은 한 달에 75 기가를 줍니다. 간단하게 mp3 배경음악 정도를 올려놓기에는 충분한 용량입니다. 싼 가격에 direct link를 지원하는 안정적인 인터넷 공간을 가지기에는 적당합니다. 단 동영상을 스트리밍 하기에는 적절치 않습니다.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에
http://divshare.com

 

 

4. Box.net

역시 미국 회사입니다. 조건은 DivShare.com과 비슷합니다. 무료 계정을 지원합니다. 5 기가 저장 공간에 한 달에 10 기가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 유료 계정에도 역시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만 DivShare에 비하면 꽤 넉넉한 편입니다. 한달에 2 테라의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 역시 아쉬운 점은 무료계정은 direct link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료 계정의 경우 direct link를 지원합니다.

Box.net은 여러모로 매리트가 없는 서비스네요.. 가장 싼 상품이 9.99불로 우리나라 돈으로 만원이 넘어갑니다.. 거기에 25 기가 저장용량에 한 달에 2 테라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 이 돈이면 우리나라의 유료계정 업체들이나 또는 Dropbox 유료계정과 비교를 해 봐도 경쟁력이 없는 상품이네요.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에
http://box.net

 

 

5. 메가플러그

다음부터는 우리나라 회사들을 좀 보도록 할게요.. 우리나라 회사들의 경우에는 무료계정이 없습니다.. 무조건 유료인것 같더군요.. 메가플러그는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의 크기에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별로 저장공간은 제한이 있습니다. 트래픽 제한은 없습니다.

http://www.megaplug.net

 

 

6. 미디어 포스팅

미디어 포스팅은 메가플러그와 같은 회사가 다른 정책을 가지고 운영을 하는 회사입니다. 메가플러그와 다른 점은 미디어 포스팅은 사용자의 저장공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대신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의 크기에 제한이 있습니다. 50 메가 이상 되는 크기의 파일은 올릴 수 없습니다. 트래픽 제한은 없습니다.

http://www.mediaposting.co.kr

 

 

7. 쉐어 팩토리

현재 베타 테스트 단계의 회사입니다. 가격 정책은 정해진 것이 없고 현재 각 사용자마다 10 기가의 공간을 주고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의 크기는 80 메가로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트래픽 제한은 없습니다.

http://www.sharefactory.net

 

 

총 평

그냥 무료로 사용을 하기에는 dropbox가 좋은 것 같네요.. Divshare.com이나 Box.net 서비스의 경우에는 다음 클라우드, N Drive, SkyDrive, Second Drive등의 다른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들이 더 좋은 조건을 제공합니다. Divshare.com이나 Box.net의 경우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만 다른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들은 트래픽 제한이 없으니까요.. 단.. 올릴 수 있는 파일의 크기에 제한이 없다는 사실은 Divshare.com이나 Box.net 서비스가 더 낳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료 계정은.. 조건을 보아야 하는데 Dropbox의 경우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한 달에 10불씩 내는 경우 50 기가, 20불씩 내는 경우 100 기가 까지 용량을 줍니다. 올라가는 파일의 크기에는 제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의 메가 플러그와 비슷한 정책인 셈인데요.. 메가 플러그의 경우 한 달에 1만원이 1 기가, 2만원이 2 기가 등으로 dropbox.com에 비해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저장공간이 턱 없이 작습니다.. 아무래도 dropbox쪽이 조건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유료의 경우 또 다른 정책이 미디어 포스팅인데.. 흠.. 무제한 공간에 트래픽 제한도 없고.. 대신 올라가는 파일의 크기는 50 메가.. 쉐어 팩토리가 어떤 정책을 들여올지 궁금하네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