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캐리어가 at&t 입니다.. 그런데.. 가장 싸게 써도 한 달에 50불씩 냅니다..
http://www.wireless.att.com/cell-phone-service/cell-phone-plans/individual-cell-phone-plans.jsp?gnLinkId=t2021

위에가 at&t의 plan인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plan이 nation 450 플랜입니다. 여기에 tax붙고 text 메세지 사용료가 붙으면 한 달에 50불 정도가 나옵니다.. 쩌비..그런데 제가 한 달에 사용하는 통화 시간은 많아봐야 200시간이 안 되거든요.. 450분 다 쓰지도 않는데 한 달에 50불씩 내는게 아까워서..

 

혹시나 해서 더 싸게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을까 싶어 검색을 해 보니 Consumar Cellularf라는 회사가 검색이 되어 나오네요... 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플랜이 아래와 같군요..
http://www.consumercellular.com/Info/Plans

한 달에 20불 정도로 사용을 할 수 없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딱 적당하게 Rate Plan을 제공을 하네요.. 일단 미국에서 핸드폰을 사용하기에는 적당한 것 같네요.. 게다가 Consumer Cellular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는 at&t 망을 빌려서 사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전화기는 at&t를 지원하는 전화기면 되는 것 같고.. 또 at&t의 망을 사용하기에 coverage도 제법 넓습니다..

단 iPhone이나 Android와 같은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시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네요.. Consumar Cellular에서 제공하는 data 망은 3G는 안 되고 old edge를 이용을 한답니다.. 아마도 2G 망인 것 같은데요.. 그냥 저처럼 평소의 통화량이 많지 않고 값 싸게 이용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만 적당한 것 같습니다..

 

단 통화량이 많거나 또는 가족이 있으신 분들은 Consumer Cellular는 좋은 선택이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at&t의 플랜은 anytime과 night and weekend가 따로 구분이 되는데 450분은 낮에만 해당하는 것이고, 밤 시간과 주말에는 5000분이 따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450 플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시간은 주간 450 + 야간과 주말 5000분 해서 5450분이 됩니다.. 반면 Consumer Cellular는 주간, 야간 주말 구분 없이 300이면 딱 300분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 at&t의 경우 같은 at&t 가입자들끼리는 통화가 공짜입니다.. 따라서 family 플랜으로 가입을 할 경우에는 같은 family 끼리의 통화는 모두 무료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Consumer Cellular는 가입자 무료통화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Plan charge가 됩니다..

따라서 가족들이 같이 사용을 한다던지 또는 통화량이 많은 분들은 Consumar Cellular에 가입해서 사용을 하면 폭탄 요금을 맞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그냥 at&t나 Verizon, T-Mobile 같은 메이저 캐리어에 가입하시는 것이 오히려 경제적일 듯 합니다..

Consumer Cellular는 저 같이 사회적으로 고립되어서 거의 전화 사용량이 없으신 분들.. 하지만 전화는 있어야 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듯 하네요.. ^^;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