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SK 텔레콤으로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S의 full spec 입니다.. 이상하게 우리나라 사이트에는 이 정보가 없네요.. 구글 영문 사이트들을 검색하니까 띵~~ 하고 나오는군요.. 정식 명칭이 SHW-m110s 입니당..

http://www.techrena.net/mobiles/samsung-m110s-galaxy-s-full-specs-price/

SK는 country lock을 풀어서.. sk에서 이 폰을 사서 해외로 가지고 나오면 해외에서 usim 카드만 사서 갈아끼워주면 해외 현지 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폰을 사용하려면 gsm이냐 cdma냐도 따져봐야 하고.. 또 band frequency가 850이냐 900이냐 1800이냐 1900이냐도 따져봐야 하는데..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at&t는 gsm 850/1900을 사용을 합니다.. 위의 스펙을 보면.. SK에서 출시되는 삼성의 갤럭시S도 at&t의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오네요.. 단 저 frequency가 gsm인지 cdma인지는 안 나와 있지만..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술이 gsm인만큼 gsm일것 같고.. 그러면 미국에서는 at&t와 T-Mobile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살짝 욕심이 생기는데요 .. ^^; SK에서 이 폰을 사서 오면 이 폰 하나로 미국에서도 미국 현지폰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또 한국에서도 SK의 usim 칩만 끼워 넣으면 바로 한국에서 사용하는 핸드폰이 되는거네요.. 아.. 욕심난다...

게다가 운영체제가 구글에서 밀고있는 안드로이드이기때문에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VoIP 기능도 지원할 것 같고 말이죵.. .. 아 그런데 아쉽게도 KT가 아닌 SK에서 나왔네요... 저는 KT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 말이죵....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