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잘 쓰고 있었던 Google Talk이 2월 23일을 끝으로 서비스를 종료했다.
개인적으로 Googld Talk이 가벼워서 Gmail Notofier로 써 왔었다. 채팅이야 새로 나온 Hangout으로도 가능하지만 Hangout에는 새로 온 메일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려주는 기능이 없어서 불편하기 때문에 Google Talk을 같이 써 왔었다. 그런데 이놈의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Google Talk의 Gmail Notifier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Substitute 프로그램이 있는지 여기 기웃 저기 기웃 하다보니 이 프로그램이 보인다. 다른 대부분의 Gmail Notifier들은 Hangout과 마찬가지로 메일이 올 때만 살짝 알람을 줬다가 몇 간의 알람이 끝나면 당체 메일이 와 있는지 아닌지 알 길이 없는데 이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현재 내 메일계정에 읽지 않은 메일이 몇 개가 있는지를 표시해 주어서 언제라도 새로 온 메일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도록 해 준다.

Pro라는 표시가 붙은 것으로 미루어 짐작할 수 있겠지만 이 녀석은 상용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메일 계정 2개까지는 특별한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메일 계정 2개를 넘어서 더 많은 계정의 메일들을 체크하기를 원한다면 프로그램을 구매해야 한단다. 하지만 가격이 $15 정도로 우리나라 돈으로 16,000- 17,000 원 정도이다.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다. 필자는 Gmail만 체크를 할 것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구입하지는 않았다.

지원은 IMAP 방식과 POPS 방식을 다 지원 한단다. 프로그램은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http://www.gmailnotifier.se/

혹시나 해서 2015.3.3일 현재 가장 최신버전을 올려둔다. 현재 버전은 5.3이다.

 

GmailNotifierPro.msi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