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길드2(The Guild 2) 첫 실행 후 검은 화면에서 멈추는 문제

더길드2 설치팁

처음 게임을 설치를 하고 패치까지 하고 난 후에 게임을 실행을 하면 보통 검은 화면에서 더 이상 넘어가지 않는 현상을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 현상은 더길드2에 내장된 동영상 플레이어가 문제가 있어서 생기는 증상으로 파악이 됩니다. 처음 화면은 더길드2의 인트로 동영상을 실행하는 화면인데 더길드2에 내장된 플레이어가 동영상을 제대로 플레이를 못 해주기 때문에 동영상 플레이에서 게임이 더 이상 진행이 안 되고 멈추어 서 있는 경우입니다. 이 문제는 더길드2의 사용자 설정 파일인 config.ini 파일중 SplashScreen 항목의 값을 변경시켜줘서 더길드2가 인트로 동영상을 스킵하도록 설정함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먼저 더길드2 게임의 기본 폴더로 이동을 해서 config.ini 파일을 찾습니다. 그리고 config.ini 파일에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뜰겁니다. 편집을 선택을 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메모장이 뜨면서 config.ini 파일을 불러옵니다. SplashScreen을 찾기 위해서 편집 메뉴에서 찾기를 선택을 해 줍니다.

 

 

찾기 메뉴에서 splash를 입력 한 후에 다음 찾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SplashScreen을 찾게 됩니다. SplashScreen을 찾으시면 처음 Default가 1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1은 인트로 동영상을 보여준다는 의미입니다.

 

 

1의 값을 위처럼 0으로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파일 메뉴에서 저장을 선택하고 나가신 후에 게임을 실행을 하시면 인트로 동영상을 스킵하면서 바로 loading 화면으로 빠지게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