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Charistmatic Tradition의 교회 출신이거든요.. 이 Christmatic Tradition의 교회들은 무엇이든 영적으로 해석을 하려는 경향을 많이 보입니다.. 그것이 철저하게 말씀에 뿌리를 두고 있으면 상당히 유익할텐데.. 실상 그렇지 못한 경우들이 많이 있어서 이단 시비가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한 가지 중요한 점이 이 가계에 흐르는 저주라는 Topic인데요.. 아마도 YM을 중심으로 이러한 이야기들이 많이 회자되고 있는 듯 한데.. 사실 이 부분도 그냥 무작정 영적으로 해석해버리면.. 참 답이 안 나오지요.. 그렇다고 무시해버리기에는 좀 찜찜함이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이 부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퍼다 나릅니다..

-----------------------------------------------------------------------------------------------------

샬롬!

오래된 질문이군요~
주님의 평안 날마다 님들과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위의 질문자님이 구분 못하시는 것이 있는 것 같아 몇자 적어봅니다.

*질문자님은 무엇이 유전되는 지를 명확히 모르시는 것 같군요. 기타 다른 분들도 그런 것 같구요.

에스겔서에서 말씀하고 있는 말처럼

-아비의 죄로 인하여 아들이 처벌 받지 않고, 아들의 죄로 인하여 아비가 처벌을 받지는 않습니다.
성경은 분명하게 자신의 죄로 인하여 벌을 받는 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면 가계에 흐르는 유전이란 무엇이냐가 문제인데,
성경은 처음인간 아담의 죄로 인하여 모든 인류와 동식물과 땅이 저주를 받았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담의 죄로 인하여 사단이 인간에게 들어 온 것입니다.

그로 인하여 아담으로부터 유전되는 것은 죄가 아니라 공중권세를 잡은 사단으로 인하여 죄된 습성이 우리에게 유전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버지가 술을 많이 마셔 알콜 중독자이면 그 자녀들도 알콜 중독자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것은 그 가정에 술을 많이 마시는 습성이 술을 많이 마시는 아버지로부터 학습된 것이 첫 번째 원인이며 두 번째는 아버지로부터  술을 많이 마시고자 하는 유전적이 죄 된 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한 가지 예를 든다면 선대(부모.이모.고모)에서 이혼을 많이 한 가정의 자녀들은 이들 자녀들도 이혼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것은 어떤 세상적인 환경에 의한 요인도 있지만 이혼에 대해서 가능하다는 학습이 되어있으며 또한 이혼을 절대 하지 않아야겠다는 의지가 결여되는 습성이 그 가계에 흐름으로 이혼이 다른 가정보다 많다는 것이이다. 바로 이런 죄된 습성을 잘라내야 한다는 것이다.

바로 이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또 다른 보혜사이신 성령님에 의지하여 끊는 것을 가계에 흐르는 저주를 끊는 것이라고 합니다.
**제가 영적전쟁에 대한 연구를 하는 중이라서 몇자 급하게 적어 보았습니다.샬롬!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