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길드2의 대표적인 카페였던 네이버의 더길드2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가 한 휴대폰 유통업체에 팔려서 http://cafe.naver.com/iphonei 로 개편된 것 같습니다. 좀 안타까운 일이네요. 이에 더길드2의 기존 모드 개발자들은 카페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iphonei 더길드2 카페를 지지하지 않습니다. 현재 활동하는 모든 더길드2의 모드 개발자들은 http://cafe.naver.com/theguildz2 카페에 모여 있습니다. 앞으로 올라오는 모든 모드 자료와 이에 대한 지원은 http://cafe.naver.com/theguildz2 카페에서만 이루어질 것입니다.

유럽해의 해적 2.0 버전의 경우

 

유럽해의 해적 2.0 버전의 경우 Textures\Hud 폴더 내에 Buttons 폴더가 없어서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만 이 부분도 2011년 5월 4일 릴리즈된 버전부터는 Buttons 폴더를 설치시에 만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따라서 해당사항이 없을 것입니다. 혹시라도 이 부분이 문제가 된다면 유럽해의 해적 2.1이나 2.22 패치를 적용을 하면 해결이 됩니다.

 

그 외의 경우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게 되면 더길드2의 폴더밑에 yCheatMod라는 폴더가 생성이 되고 그 폴더에 치트모드 설치 정보와 관련된 파일들이 생성이 됩니다. 그 중 Unified 치트모드의 경우 yCheatMod_Unified_Log.html 라는 파일을 생성해서 이 파일에 설치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기록하게 됩니다. 독립 모드들의 경우에도 각각의 설치 정보파일이 html 확장자로 생성이 됩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에는 네이버의 더길드2 카페의 질문 게시판에 이 파일을 첨부해서 질문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의 주소는 http://cafe.naver.com/theguildz2 입니다.

 

snag-20121027-182350-00

먼저 더 길드 폴더로 이동을 해서 생성된 yCheatMod 폴더로 이동합니다.

 

snag-20121027-182401-01

 

생선된 log 파일을 첨부해서 네이버의 더길드2 카페에 질문을 올립니다. 이 파일에는 설치와 관련된 내용들이 기록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 이유가 이 파일에 기록되게 됩니다. 네이버 카페의 주소는 http://cafe.naver.com/theguildz2 입니다.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