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프로그램은 DB 파일의 번호를 순차적으로 다시 먹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드 제작이나 한글 패치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줄번호 때문에 번거로운적이 한 번씩 있으셨을 텐데요...

본 프로그램은 줄 번호를 순차적으로 다시 먹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text.dbt 파일의 경우는 줄번호가 다른 프로그램과 연관관계가 없기 때문에 번호가 바뀌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서로 같은 번호만 아니면 되지요.. text.dbt 파일로 작업을 하시는 경우는 이 프로그램이 유용하게 사용이 될 듯 합니다..

text.dbt 파일 이외의 다른 파일들의 경우에는 줄번호가 다른 DB 파일에서 데이타로 사용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함부로 줄 번호를 바꾸시면 안됩니다.. 저같이 모드를 제작을 한다든지 할 때 한정적으로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법은 직관적으로 설명이 되어 있으니 어렵지 않을겁니다.. 편집에 주의가 필요한 파일들은 경고가 뜨도록 해 놓았습니다.

혹시 원본 파일을 원하시는 경우를 대비해 같은 폴더에 백업 파일을 작성하도록 해 놓았습니다..

방금 르네상스의 text.dbt 파일에 적용시켜서 르네상스가 무리 없이 잘 돌아가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번에 하이엔드님이 올리신 르네상스 4.1 한글패치에서 줄번호로 인한 오류가 나는 것을 보고 그 문제 때문에 만들어 올린건데.. 어쨋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당.. ^^;

아래는 스크린 샷입니다.


항상 올릴때는 완벽하겠지.. 생각하고 올리는데.. 올리고 나면 문제가 보이네요.. 버그 수정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숫자가 10만 이상은 지정이 안 되던 버그를 수정했고, 또 입력 라인이 길어질 경우 프로그램이 비 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흠냐.. 한 번 더 수정 했습니다. 텍스트의 제일 마지막 글자가 | <- 이 문자일 경우 문자가 잘려 나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흠냐.. 문제가 한 번씩 나올때마다 가슴이 콩닥 콩닥 해지네요..

아 공.. 정말 --; 아스키 파일과 유니코드를 이 중으로 하려니까 자꾸 문제가 생기네용.. 유니코드 파일의 제일 뒤에 0xFFFF 문자로 끝나는 문제를 다시 수정했습니다.. 이제는 다른 문제가 없을겁니다.. 이게.. 버그 많은 게임을 출시한 제작자들 나무랄게 아니네요.. 처음에는 버그가 없다고 생각하고 올렸는데.. 사용을 하다보니까 계속 버그가 보이고.. 그러다보니까 계속 중간 중간 패치를 하게 되는군요.. 이제는 정말 괜찮을거에요.. --;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