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트가 올라간 날짜가 7월 15일이었을텐데.. 7월 28일짜로 업데이트 합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아냈고.. 완벽하게 해결 되었군요.. 구지 병원 문제때문에 BttR이나 SE로 넘어가실 필요는 없게 되었군요..

역시 검색의 생활화가 ^^;

일 단 유럽해의 해적에서 병원 진료와 관련해서 나타나는 문제를 정리하면 게임 시간으로 매 시간 01분이되면 갑자기 의료행위를 멈춥니다. 그리고나면 환자가 진료를 다시 받게 되지요.. 자유 게시판에 올린 글에서도 밝혔다시피 환자 한 명이 치료를 받는 시간이 대략 게임 시간으로 40분 정도 됩니다.. 게임 시간으로 6시간이 1년이니까 굉장히 긴 시간인데요.. 그러면 환자가 매 시간의 01분을 만날 확률이 2명중 한명꼴이나.. 적어도 3명중 한명 꼴은 됩니다. 3명중 2명이 될 수도 있겠네요.. 쩝...

어 찌 할까 하다가 BttR을 만든 팀에다 문의를 해보려고.. JoWood Forum에 가입신청을 했습니다.. BttR과 SE가 JoWood Forum의 Mod 게시판 사용자들이 만들어낸것 같더라고요.. 거기에 글을 올려서 물어봐야겠다는 생각에.. 그런데 글을 올리기 전에 혹시 관련 이슈가 포스팅 된 적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Medical로 검색을 했더니 흠냐.. 이미 해결법이 올라와 있더군요.. --;

JoWood Forum에 올라와 있는 포스팅의 내용을 살펴보면 의료행위에서 튕기는 현상은 2.0에는 없었다고 합니다.. (저는 2.0으로는 플레이를 안 해봐서.. --) 2.1로 패치가 되면서 생긴 버그라고 그러고요.. 해결법은 2.0 버전에 있던 hospital.lua 파일과 medicaltreatment.lua 파일을 구해서 덮어씌워주면 된답니다.

자세한 설명은 뭐라고 써놓기는 했는데.. 독일어로 써 놓아서.. --; 영어까지는 어떻게 커버를 하겠는데 독일어는 말 그대로 까막눈이라 뭔 이야기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도 대충 올라와 있는 Source Code를 훑어보니.. 2.1에서 갑자기 BigBrother라는 항목이 생겼고.. 이 항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추가 코드가 들어갔는데.. 이 추가코드가 문제를 만들어내는 것 같더군요.. 아예 2.1에서 새로이 추가된 BigBrother와 관련된 부분들을 삭제함으로 문제를 해결을 했습니다..

파일들을 같이 올려드릴께요.. 파일이 2개가 올라가는데

hospital.lua 파일은 C:\Program Files\The Guild 2 - Pirates of the European Seas\Scripts\Buildings 폴더에 덮어씌워주시고.. 또 같이 첨부되어 있는  ms_MedicalTreatment.lua 파일은 C:\Program Files\The Guild 2 - Pirates of the European Seas\Scripts\Measures 폴더에 카피해주시면 됩니다..

테스트 해보고 올립니다. 모든 문제가 깨끗하게 해결이 되었으니.. 마음 놓고 즐겜 하세요 ^^;

병원 진료문제의 해결법이 포스팅된 게시물은 아래에..

http://forum.jowood.de/showthread.php?t=155684&highlight=medical

병원 진료문제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는 게시물은 아래에 있습니다.

http://forum.jowood.de/showthread.php?p=2465271&highlight=medical#post2465271

적 용은 유럽해의 해적 2.1 패치버전뿐 아니라 베니스 3.x 패치버전에서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위의 게시물들을 보면 베니스 3.5 패치에서도 유럽해의 해적 2.1 패치와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베니스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유럽해의 해적 2.1에서 나타나는 증상의 연장선상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설명을 하시더군요.. 결국 베니스나 유럽해의 해적이나 소스가 똑같은 것 같은데... 베니스에서 나타나는 병원 진료 실패문제도 유럽해의 해적 2.0의 소스를 그대로 심으면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즐겜들 하십시오.. 저는 밥 먹고 이제 열공모드로 돌아가야 겠네요.. 오늘도 한 건 해결했군요 ^^;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