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캐릭터가 주로 경험치를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험치를 올리는 주된 방법은 뇌물을 주는 것인데.. 유럽해의 해적은 직업이 없는 실업자에게 뇌물을 줄 때는 0원입니다.. 반면에 뇌물을 한 번 줄 때마다 경험치가 75씩 올라갑니다. 매수의 쿨타임이 1시간이기 때문에 공짜로 한 시간에 경험치 75씩을 얻게 됩니다. 그림을 보면서 보도록 하지요..

 

먼저 사용자 캐릭터를 선택을 하고 매수를 선택을 합니다. 대상은 중앙에 빨간 색으로 표시된 실업자입니다.

 

매수를 선택을 했으면 대상으로 실업자를 선택을 해 줍니다.

 

뇌물의 액수가 뜨는데 보다시피 모두 0 골드입니다.. 아무거나 선택을 합니다.

 

0 골드를 투자를 하고 경험치 78을 받았습니다. 원래 매수의 경험치는 75인데 사용자가 교육받은자 능력을 찍었기 때문에 5% 가산이 되어서 경험치를 78을 받고 있습니다. 이 정도 장사면 괜찮지요?

 

혹시 주변에 실업자가 없다면 경비를 선택을 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뇌물 액수가 뜨는데 1 골드를 선택을 해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역시 경험치 78을 받게 됩니다..

 

매수도 쿨타임이 있습니다. 매수를 한 뒤에 바로 같은 스킬을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얼마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쿨타임이 1시간입니다. 더길드 2에 있는 스킬 중에서 쿨타임이 가장 짧은 스킬입니다. 그러면서도 경험치를 75를 주기 때문에 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경험치를 모으기에 꽤 짭짤한 수준입니다.

 

쿨 타임이 다 찼습니다. 이렇게 쿨타임이 다 차면 다시 매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조금 전에 매수를 했었던 처자가 아직까지도 떠나지 않고 앞에 서 있군요.. 다시 매수를 해 줍니다.. 사용자 캐릭터는 첫째 날에는 이렇게 시장 근처에서 하루 종일 매수를 하면서 경험치를 올리도록 합니다.

 


이렇게 경험치 놀이로 시간을 보내고 있으면 생산이 중단되었다는 메세지가 하나가 날아옵니다.아까 일을 시켜놓은 붕대 만들기가 다 끝났다는 이야기입니다.

 

붕대는 더 이상 생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정도 양이면 캠페인 2를 다 끝낼 때까지 충분합니다. 이제부터는 둘째 날부터 팔기 시작 할 만병통치약을 만들 준비를 할겁니다. 먼저 붕대를 만들고 있던 고용인 2명을 라벤더 생산으로 옮겨줍니다. 만병통치약을 조제하려면 라벤더와 밀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병통치약을 생산을 하려면 건물 개선 메뉴에서 만병통치약을 개발해줘야 합니다. 건물 개선 메뉴로 들어가서 오른쪽에 있는 만병통치약을 클릭해줍니다.

 

라벤더가 준비가 되면 이제 고용인 한 명은 라벤더 생산으로 작업을 바꾸어줍니다.

 

라벤더가 준비가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는 시장 주변에 있는 주황색 옷을 입은 고용인들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라벤더 산지는 시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따라서 고용인들이 라벤더를 캘려면 시장을 지나쳐야 합니다. 사용자의 캐릭터가 시장에 있으면서 매수 놀이를 하고 있다면 시장을 지나쳐가는 주황색 고용인들을 살펴볼 수 있겠지요.. 주황색 고용인들이 라벤더를 캐고 병원으로 가는 모습이 보인다면 얼마 안 있어서 병원에 라벤더라 비치 될 겁니다.. 그러면 고용인들 중 한 명을 만병통치약 조제로 작업을 바꾸어줘야 하겠지요..

 

지금까지 잘 따라 오셨다면 아마도 사용자의 캐릭터는 첫째 날에 레벨 3은 무난하게 찍을겁니다. 그러면 격리 병동을 진료소로 업그레이드를 시킬 수 있게 됩니다. 격리병동 메뉴 중에서 업그레이드를 눌러서 진료소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줍니다.

 

그리고 설득력은 6 이상은 찍지 않도록 합니다. 설득력을 6을 다 찍었다면 그 다음부터는 비밀지식을 찍도록 합니다. 캠페인 2를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비밀지식을 7까지 찍어야 하는데 설득력 6까지 찍고 그 다음에 비밀지식을 찍기 시작을 하면 사용자 캐릭터가 레벨이 5가 되었을 때 비밀지식이 딱 7이 됩니다. 그러면 진료소를 바로 병원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캠페인 2를 클리어할 준비가 되지요.. 비밀지식을 7까지 찍고난 이후에는 다시 비밀지식을 찍을 필요는 없어집니다. 그 다음부터는 아무거나 마음에 드는 것으로 찍으시면 되겠지요..

 

매수 놀이를 하시다가 시간이 11시가 넘으면 병원으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12시 자정이 되면 모든 고용인들이 퇴근을 하게 되는데 12부터 퇴근을 한 노동자들이 몰려들기 시작을 해서 사실 이 시간이 병원의 피크타임입니다. 진료를 하게되면 한 명당 최소한 150 골드의 돈이 들어오게 되는데 이 돈도 꽤 솔솔합니다. 병원으로 가서 돈 벌어야지요..

 

사용자의 캐릭터가 병원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음과 같이 진찰이라는 스킬이 생기게 됩니다. 이 스킬을 클릭을 해서 병원에서 진찰을 시작 하도록 합니다.

 

환자들이 모여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진료가 다 끝나서 환자들이 없어졌다면 사용자의 캐릭터도 만병통치약 조제를 하도록 합니다.. 만병통치약은 병원에서는 상당히 짭짤한 소득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이제 아침부터는 이 만병통치약을 팔러 다닐겁니다.

 

P.S.: 더 길드 2에 대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원하시면 네이버의 더길드 카페(http://cafe.naver.com/theguildz2)를 방문해 보세요.

Posted by yy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