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이 내일 있을 금요예배의 설교를 직접 하시겠다고 하시더니.. 갑자기 연락이 왔네요.. 저보가 하래요.. ㅋㅋㅋ..

내일 늦으실거 같다고 하시네용.. 에휴.. 울 바쁘신 목사님.. 지금 수업.. 공부하는 문제 때문에 설교를 충분히 준비할 시간이 없어서.. 어떤 내용을 할까 하다가.. 죄에 대해서 한 번 다뤄보려고 합니다.. 죄 문제 중요하거든요.. 강단에서 반드시 선포 되어야 할 내용이기도 하고요..

지금은 Brief Idea만 올리는 관계로 자세한 내용은 내일 금요 예배의 설교시간에 나누게 될테고.. 대략 간단한 설교 아이디어만 올립니당.. 우리가 왜 죄인인지.. 우리가 죄인임을 인식하는게 왜 중요한지를 설명합니다..

지금까지는 한 번 하면 설경 본문 좌르르르륵.. 성경 본문을 설명하면서 성경이 스스로 무엇인가를 말하게 하는 식으로 했었는데.. 이번에는 그렇게 준비할 시간이 없어서.. 준비되어진 성경 본문들을 활용해서 말로 해야 할거 같아요... 성경 본문은 로마서에서 할까 합니다..

5:20 율법은 범죄를 증가시키려고 끼여 들어온 것입니다. 그러나 죄가 많은 곳에, 은혜가 더욱 넘치게 되었습니다.
5:21 그것은, 죄가 죽음으로 사람을 지배한 것과 같이, 은혜가 의를 통하여 사람을 지배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얻는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하려는 것입니다.

내일 나누고 싶은 이야기는 죄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구체적으로 당신은 죄인입니다.. 이 내용인데요.. 헤헤..

보통 주위에 있는 사람들한테 다짜고짜 당신은 죄인입니다.. 라고 하면.. 기분 좋아 할 사람 아무도 없지요?? 그런데 우리 크리스챤들한테는 이 내용이 꼭 그렇게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물론 죄에서 벗어나는게 우리의 목표이고 우리의 소망이기는 하지만.. 어쨋거나 우리는 지금 죄인이잖아요.. ^^;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인정 할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의 의미를 이해하고 알 수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하면 절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진정한 우리의 주인으로 모셔들일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가 우리를 모든 죄로부터 구속하시고 우리를 자유롭게 하시기 위해서 오셨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죄인이 아니라면 예수님이 필요가 없는거지요.

이것이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인식해야 하는 이유이지용..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와는 관계는 우리는 죄인이고 죄인인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가 오셔서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통해 우리를 도우신다고 하는 전제 안에서 형성이 됩니다. 이 사실이 간과되어버리면 예수 그리스도와의 진정한 관계는 형성되지 않는 거지요.. 예수 그리스도와의 진정한 관계가 만들어지고 그 분을 더 깊이 알아 갈 때에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주시는 진정한 자유와 평안을 경험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반 세상 사람들이 사는 삶하고 똑같아 지는 거지용.. 이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러면 질문이 한 가지 생깁니다. 우리가 왜 죄인인가요?? 이거 금요 성경공부의 타락 부분에 보면 제가 비교적 자세하게 설명을 해 놓았는데.. 먼저 기독교에서 이야기 하는 죄와 일반 사회에서 이야기하는 죄가 다르다는 사실을 인식 해야합니다. 일반 사회에서는 주변에 있는 사람한테 나쁘게 하는 것을 죄라고 인식을 합니다. 하지만 기독교에서는 하나님의 뜻에 맞지 않는 행동을 죄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 대상이 매우 달라지는 것이지요.. 이 세상에 하나님의 뜻을 바로 알고 바로 행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모두 죄인인 것입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아무리 나이스하게 잘 대하고 잘 해 줘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대로 우리가 살지 않으면 우리는 죽을 수 밖에 없는 죄인의 굴레를 뒤집어 쓰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냥 지옥 가는 것입니다. 왜 우리가 하나님이 원하시고 뜻 하시는 대로 살 수 없는지에 대해서는 전에 올린 금요 성경공부 타락편을 살짜꿍 참고해 주시고요.. 물론 내일 설교 시간에는 이 모든 성경 본문들을 다 다룰겁니다.

이제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은 어렴풋이 알았습니다. 그것이 왜 우리에게 희망을 가져다 주나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죄에서 속량해 주시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그 방법이 어거스틴에서 칼빈,루터등을 통해 우리에게 전해 내려온 믿음으로 구원에 이른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왜 죄인인지.. 우리가 어떠한 처지에 처해있는지를 이해하지 못하면 우리가 믿음에 의해서 구원에 이른다고 하는 이 교리가 매우 모호해집니다. 이 교리를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합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가 처한 miserable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열어놓으셨는데, 그 길을 이해를 못 하는 것입니다. 이 믿음에 우리가 구원을 받는다는 사실은 금요 성경공부 4장 믿음 부분을 보시면 비교적 자세히 설명해 놓았습니다.

죄론이라는 것이 이래서 중요합니다. 진정한 예수 그리스도의 의미를 이해하고 그 분이 우리에게 선물하신 구원의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죄인이고 우리 스스로는 이 죄가운데서 벗어날 수 없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인정해야 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죄에 대한 설교의 진정한 의미는 옆에 있는 우리 교우들을 정죄하는 것이 아니라 교우가 처한 상황을 명확하게 인식시키고 진정한 은혜의 통로로 이끌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인정 하시기 바랍니다. 인정 하실 때 그리스도가 보입니다. 그리스도가 보이면 이사야 61장에 말씀하신 그 진정한 해방이 우리의 삶에 찾아옵니다.

한 가지 도전해 드리고 싶은 것은 여러분이 왜 죄인인지 구체적으로 아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왜 죄인인지 구체적으로 아는 만큼 그 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일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의 영이신 성령님이 더욱 구체적으로 보이실겁니다. 우리의 죄 문제는 예수님께서 반드시 해결 하실테니까요.. 그 예수 그리스도가 보이시면 보이는 만큼 여러분은 그 죄 문제로부터 자유로워지실겁니다. 그게 예수님이 하시는 일이십니다.

Posted by yyht
,